어제 6월에 발매된 월야환담 창월야 7권을 주문할 생각으로 YES24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주문한지 한 달이 넘은 창월야 6권을 그제 다 읽었거든요. 또 ‘우주의 구조’라는 평소 천문학에 약간의 관심이 있었던 제 관심을 끄는 책이 메인에 올라와 있더군요.

장바구니에 담기 전, ‘창월야 7권’과 ‘우주의 구조’를 리스트에 넣어둘 생각으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그런데 마이페이지를 보니 YES상품권에 50000원이 적립되어 있더군요. 순간 제 눈을 의심했습니다. 상품권을 등록한 적이 없었거든요. 상품권을 눌러보니 유효 기한이 2005년 6월 10일부터 9월 10일까지더군요.

YES24에 등록해 둔 메일을 확인해 보니, YES24에서 주간리뷰우수작에 선정되어 상품권을 준다는 메일이 와 있더군요. 그런데 한참 지났기 때문인지 어떤 리뷰가 당첨되었는지 도대체 모르겠네요. 아무튼 요즘 돈이 좀 궁했는데 5만원이나 되는 적지 않은 상품권이 생겨서 기분이 좋네요. 그 상품권으로 ‘창월야 7권’, ‘우주의 구조’ 그리고 찍어 두었던, 역시 천문학 서적인 ‘오리진 : 140억 년의 우주 진화’를 주문했습니다.

이런 좋은 이벤트가 있었다니, 앞으로도 리뷰를 꾸준히 써야겠어요. 그나저나 지난달부터 일 주일에 한 번씩은 이벤트에 당첨되고 있는데 나쁜 일들도 한꺼번에 찾아오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