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 Racheal Yamagata
album : Elephant... Teeth sinking into Heart
disc : 2CD
year : 2008
좌절과 분노가 담긴 목소리의 주인공, 'Rachael Yamagata'의 두 번째 full-length album 'Elephant... Teeth sinking into Heart'.
그녀의 이름은 우리나라에는 TV CF에 삽입되기도 했던, 전작 'Happenstance'의 수록곡 "Be be your love"로 알려졌다. 우리나라의 열악한 음반 시장은 1990년대 말을 정점으로 하향세를 그렸고, license album도 그 영향을 피할 수 없었다. 그 당시 인기 Pop star의 album은 1만장을 돌파하는 경우도 있었으나 현재는 그 반의 반만 팔려도 엄청난 판매량이라고 할 만큼 시장은 위축된 상태로, 탄탄한 mania층을 확보하고 있는 일부 genre를 제외하고는 판매가 보장된 확실한 album이 아니면 license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그런 점에서 본다면 Rachal Yamagata의 두 번째 album이 국내에 license된 점은 대단하다고 할 수있겠다. 2CD로 구성된 이 album의 긴 title은 사실 각각의 CD의 title인 'Elephant'와 'Teeth sinking into Heart'를 이어 놓은 것이다. repackage가 아님에도 2CD인 점은 흥미로운데 이 album을 완전히 감상하고 나면 그 의도를 파악할 수 있겠다. 'Elephant' CD에서 그녀의 vocal이 중심이 되어 vocalist로서의 역량과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면, 'Teeth sinking into Heart' CD에서는 그녀가 홀로 활동하기 전에 band에 몸담았던 경력을 반영하듯 Rock band의 향기가 물씬 나는 track들을 만날 수 있다. 이런 2CD의 알찬 구성은 그녀의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하고, 열악한 우리나라 음반 시장을 생각한다면 그녀의 두 번째 album도 무사히 license된 점은 행운에 가깝다고 해야겠다. 예쁜 아닌, 좌절과 분노로 가득찬, 그래서 더욱 진실되고 catharsis를 느끼게 하는 그녀의 목소리에 흠뻑 빠져보시라.
2012/12/02 05:34
2012/12/02 0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