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20대의 비망록... live long and prosper!

Posted
Filed under 어떤순간에/review
2012년 11월 구입했던 '브라운 브레스(Brown Breath)'의 백팩 "Neo Urbanpack GU", 약 1년 6개월 동안 20만원에 가까운 가격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유용하게 사용했다. 다양한 소지품들을 넣을 수 있는 여러 포켓과 넓은 수납 공간 덕분에 데일리백부터 여행용 백팩까지 다양하게 사용하였다. 장기 여행에서는 당연히 커다란 여행용 캐리어가 필요하겠지만, 1박 2일 정도의 짧은 여행은 이 백팩과 보조가방 정도면 충분할 정도였다. 하지만 하나의 단점이 있으니, 가볍게 데일리백으로 쓰기에는 기본적인 크기가 너무 크다는 점이다. 노트북과 부피가 꽤 되는 책을 포함하는 외출에는 이만한 백팩이 없겠지만, 가볍게 나가는 외출에는 오히려 너무 큰 크기 때문에 불편했다. 더구나 덥고 습한 여름에는 등쪽이 땀으로 흥건해지기도 쉽기에 아쉬웠다.

그래서 보다 가볍게, 데일리백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백팩을 장만하기로 했다. 그리고 가격적인 면에서는 20만원 정도인 Neo Urbanpack보다는 저렴하게 10만원 미만으로 알아보았다. 더불어 데일리백으로서뿐만 아니라 보조가방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백팩과 브리프케이스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2way 혹은 3way 백팩으로 선택하기로 했다. 하지만 생각보다 선택의 폭은 넓지 않았다. 대부분 가격이 꽤 비쌌고, Neo Urbanpack의 매력이었던 아기자기한 수납 능력을 만족하는 다용도 백팩을 찾기는 더 어려웠다. 물론 저렴한 브랜드의 가방도 있었지만, 오래 그리고 자주 쓰기에는 만듦새가 의심스러운 경우가 많았다. 결국 다시 브라운 브레스의 제품들을 눈길을 돌렸다. 2014년 신상품은 역시 가격이 높지만, 작년 혹은 제작년 상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아울렛 제품으로 알아보았다.

결과적으로 꽤 마음에 드는 제품을 2개 발견했다. 아울렛이지만 그다지 저렴하지는 않은 가격이었는데, 마침 '마인드앤카인드'를 잇는 편집샵 '비이커'에서 같은 제품을 더욱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었다. Neo Urbanpack을 사고 받았던 포인트도 남아있어서, 6만원대에 장만할 수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큼지막한 택배 상자가 도착했다. 표면에는 삼성 계열의 온라인 패션샵들의 인터넷 주소가 적혀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구입한 제품은 카키색 "Varitas MG"다. 'MG'는 "Neo Urbanpack GU"의 'GU'처럼 브라운 브레스에서 제품 뒤에 붙이는 '연식'정도로 보면 되겠다. 예전과 거의 같은 포장 봉투에 담겨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래 가격은 이랬다. 약 10만원 정도를 저렴하게 구입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외부에 다양한 포켓이 보였던 Neo Urbanpack과는 다르게 외형은 상당히 깔끔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백팩 뿐만 아니라 브리프케이스로도 사용할 수 있는 가방이기에, 옆면에 이렇게 튼튼한 손잡이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잡이가 있는 면의 반대쪽은 브리프케이스로 사용할 경우 바닥이 되는 면이 기에 이렇게 징이 보인다. 이 징은 백팩의 바닥이 되는 면에도 있다. 2way 백팩으로서 활용성을 고려한 '브라운 브레스'의 세심함이 엿보이는 부분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 수납 공안에는 이렇게 백팩처럼 노트북을 수납하는 공간이 보인다. 더불어 백팩에서는 볼 수 없는 바인더가 보인다. 보통 백팩에서는 볼 수 없는 바인더는 여행용 캐리어를 떠올린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 수납 공간 앞쪽에 있는 보조 수납 공간은 이렇다. 소품을 나눠서 넣을 수 있는 2개로 분리된 그물망과 책이나 서류를 넣을 수 있는 커다란 포켓들은 이 가방의 수납 능력과 활용성을 확실히 보여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면 패치 아래에는 2013년부터 적용된 브라운 브레스의 새로운 로고가 숨어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깨끈 결합 부분의 고리는 꽤 단단하게 생겼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고리를 분리하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고리는 이렇게 숨기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깨끈은 등판쪽 포켓으로 넣으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Neo Urbanpack과 크기를 비교했다. Varitas는 아직 형태가 잡히지 않은, 납짝한 상태라서 조금 크게 보인다. 하지만 높이는 확실히 작다. 그리고 두께(깊이)를 확인해보면 더욱 작게 느껴진다. 착용감에서도 확실히 등쪽이 가볍다. 올 여름의 외출은 Varitas와 함께 좀 더 가벼운 발걸음이 될 듯하다.
2014/06/13 05:29 2014/06/13 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