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20대의 비망록... live long and prosper!

Posted
Filed under 타인의취향/etc.
다음 RSS넷 베타테스터에 뽑혔다는 글을 올렸었고 올블로그 쪽만 보아도 상당히 많이 분이 베타테스터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RSS넷을 시작하면서 우려되는 것은 다음의 지나친 개방성과 익명성이 아닌가 합니다.

올블로그나 테터툴을 사용하면서는 정말 찌질이 같은 정신 수준이 '초딩'이라고 밖에 생각되지 않는 악플러들은 아직까지 본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다음은 각종 기사에 달리는 리플만 보아도 정말 일명 '초딩'이라고 부를만한 녀석들로 난장판입니다.

RSS넷이 본격적으로 시작면 그런 악플러들에 오염되지 않을지 심히 걱정되네요.

결국 많은 블로거분들이 떠나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RSS넷의 서비스가 아무리 좋아도 악플러들을 지리멸렬하게 상대할 만큼 여유있는 분은 별로 없을 테니까요.

혹시 저만의 '기우'일까요?^^;;
2004/12/19 13:46 2004/12/19 13:46
골빈해커

그러니까 올블로그를 많이 사랑해주세요 *-_-* (흠칫;;)

love

후후^^ 그래야겠죠~

widsky

사람들이 많이 사용안해서였겠지만, <포럼>같은 경우 한번 써보기도 했는데, 좋았습니다. ^^; 네이버같은 경우 보더라도 블로그랑 기사 답글과는 별개인듯.

love

RSS넷도 포럼처럼(?)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가 아니고 다음도 별개였으면...^^

폐인희동이

찌질이들이 무쟈게 싫긴 하지만 블로그가 폐쇠적인 장소가 되지 않았으면 &#51327;겠네요 ^^

love

그러게요. 정말 딜레마가 아닐 수 없어요. 다음이 무슨 대책 좀 있었으면 좋겠네요.

와니

저도 블로그가 대중화되가면서 현재 익명성으로도 잘 굴러가는 블로그계가 더 힘들어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되긴 하는데..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love

정말 다음의 익명성에 오염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찌질이들을 어떻게 막을 묘책이 없을지^^